박진주 배우 프로필
박진주 배우 남편
박진주 배우 11월 결혼
요즘 주가를 올리고 있는 배우 박진주씨가 11월에 결혼을 앞두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오늘은 박진주 배우의 프로필과 남편은 누구인지 결혼식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박진주 배우 프로필
생년월일 : 1988년 12월 24일
출생지 :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학력 : 목포중앙여자중학교, 목포정명여자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교 연기과 전문학사
소속사 : 프레인TPC
데뷔 : 영화 써니 (2011) – 어린 황진희 역
박진주는 영화·드라마뿐 아니라 예능에도 출연하며 다방면으로 활동하는 배우입니다.
대표적인 예능으로는 유재석이 엠씨로 있는 놀러와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박진주 결혼 및 남편 관련 소식
박진주 배우는 2025년 11월 30일, 일반인(비연예인) 남성과 결혼할 예정임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예비 신랑은 비연예인으로, 구체적인 신상(이름·직업)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소속사에 따르면 오랜 신뢰와 사랑을 쌓아온 분과 결혼한다고 말했는데요.
결혼식은 서울의 모처에서 양가 가족 및 가까운 지인만 초청하여 비공개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아직 결혼식이 남아 있으므로(2025년 11월 예정), “남편”이 되실 분은 현재 공식적으로는 ‘예비신랑’ 상태입니다.


박진주 놀러와 타로점 화제
이러한 가운데 지난해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 속 **박진주의 타로점 장면**이 다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당시 방송에서 박진주는 “2024년엔 진짜 연애를 하고 싶다”라며 간절한 바람을 전했는데요. 이에 타로 해설가는 박진주가 뽑은 카드를 보며 “사랑에 욕정이 가득 차 있다. 조만간 포텐이 터질 것 같다”라고 해석해 스튜디오의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이어 “하반기쯤 임신 소식도 있을 수 있다. 잉태 카드가 나왔다”라고 덧붙이며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또한 결혼운을 본 타로 해설가는 “프러포즈 카드가 나왔다. 결혼의 기운이 아주 강하게 들어온다”라며 “상대를 만나면 결혼을 전제로 한 인연이 될 것 같다”라고 예언했는데요.
이 장면은 최근 박진주가 비연예인 예비신랑과 오는 11월 결혼 소식을 전하면서 이 장면이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당시 방송에서 언급된 예언이 현실이 된 셈이죠.
이에 네티즌들은 “타로 예언이 진짜 현실이 됐다”, “진심으로 행복했으면 좋겠다”, “연기뿐 아니라 인생에서도 주연이 되셨네요” 등 다양한 축하 댓글을 남기며 박진주의 결혼을 축하하고 있습니다.
특히 ‘놀면 뭐하니?’에서의 타로 예언이 실제 결혼 소식으로 이어지자, 일부 팬들은 “타로 해설가의 예언이 신기할 정도로 적중했다”, “운명 같은 타이밍이다”라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타로마스터 송이지 : 놀러와 출연 (박진주편)

박진주의 결혼을 예언한 타로마스터는 바로개그우먼 송이지씨입니다.
직업 및 활동: 개그우먼 출신이자 ‘타로마스터’로도 활동 중입니다.
인스타그램 등 SNS 활동: 인스타그램 계정 소개에는 "SBS 15기 & KBS 32기 공채 개그우먼 / 타로심리상담사 1급" 등의 정보가 확인됩니다.
타로 상담 채널
타로 상담을 위한 채널명은 “이지타로” 등으로 알려져 있고, 카카오톡 채널 등을 통해 상담 의뢰를 받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주요 활동 및 특징
예능 프로그램에서 ‘타로 리딩’ 혹은 ‘타로 상담’ 역할로 모습을 드러낸 적이 있습니다. 예컨대 신랑수업이라는 프로그램에서 “타로 마스터 송이지 등장”이라는 자막이 나온 바 있습니다.
개그우먼 경력을 바탕으로 유쾌하고 친근한 분위기를 만들면서도, 타로카드를 통한 운세나 관계·연애 상담 등에 집중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박진주 주요 작품
배우 박진주는 영화와 드라마에서 종횡무진하였습니다.
대표작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영화
『써니』 (2011) – 어린 황진희 역
『두 개의 달』 (2012) – 박인정 역
『플랜맨』 (2014) – 은하 역
『국가부도의 날』 (2018) – 강윤주 역
『스윙키즈』 (2018) – 란다 역
『정직한 후보 2』 (2022) – 봉만순 역
『영웅』 (2022) – 마진주 / 링링 역
드라마
『질투의 화신』 (2016) – 오진주 역
『그 해 우리는』 (2021) – 이솔이 역
『사랑한다고 말해줘』 (2023, ENA) – 오지유 역 수상
수상
2017년 SBS 연기대상 여자 조연상 (드라마 『다시 만난 세계』)
최근 드라마 ‘사랑한다고 말해줘’와 영화 ‘영웅’, ‘정직한 후보 2’ 등에서 안정된 연기력과 따뜻한 매력을 보여주며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박진주는 결혼 이후에도 활발한 배우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합니다.